티스토리 뷰

출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oohnuna&logNo=50082506094



원격 데스크톱(mstsc)을 사용한지 2년 가까이 되어가는데요. 아직 주변 친구들도 이런기능이 있었나? 라고 하면 놀라는 사람들도 많이 있네요. 

집, 회사 또는 학교 등 컴퓨터를 켜놓은 상태에서 원격으로 조종을 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저는 pc방이나 도서관  다른곳에서 원격을 사용하여 레포트나 기타 작업들을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

  • Windows 7 Professtional, Ultimate, Enterprise (서버 & 클라이언트 가능)
  • Windows 7 Starter, Home Basic, Home Premium (클라이언트 가능)




1. 원격 지원 허용 설정 

시작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클릭


왼쪽 창에서  원격 설정 을 클릭합니다.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지원 연결 허용(R)
을 체크하고 고급(V) 클릭

모든 버전의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 중인 컴퓨터에서 연결허용(보안 수준 낮음) 체크



이 컴퓨터가 원격으로 제어되도록 허용(A) 체크
초대에서는 최대 30 일로 설정하고 확인, 시스템 속성 확인 



2. 절전 모드 해제

절전 상태이거나 최대 절전 상태 인 컴퓨터에는 원격으로 연결할 수 없으므로 절전 설정이 해당 없음으로 설정해야합니다.

전원 옵션을 열려면 시작 단추 제어판하드웨어 및 소리, 전원 옵션



고성능 선택, 설정 변경에서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C) 클릭



하드 디스크 에서 시간을 지우고 적용 클릭, 확인, 전원 관리 옵션 설정 편집 창을 닫는다.



3. 원격 포트 설정

시작 - 실행 - regeidt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TerminalServer\
WinStations\RDP-Tcp\PortNumber 에서 



10진수 선택한뒤 값 데이터(V)에서 8000~9999 원하는 포트 번호를 지정한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TerminalServer\
WinStations\EH-Tcp\PortNumber 에서도 같은 포트 넘버를 지정한다.

xp에서는 rdp-tcp만 있었는데 vista부터 eh-tcp적용이 된듯 하다. 확실히 알게되면 다시 수정하겠습니다.
RDP-TCP = XP
EH-TCP = VISTA



4. administrator 활성화, 암호 설정

관리자 활성화를 위하여 컴퓨터 오른쪽 마우스 클릭
  관리 클릭




컴퓨터 관리 창에서 로컬 사용자 및 그룹, 사용자, Administrator 속성창 실행
계정 사용 안 함 체크 해지, 적용, 확인 컴퓨터 관리 창을 닫는다.

그리고 로그 오프 하여 Administrator를 실행 뒤 암호를 만든다.
제어판, 사용자계정 및 가족 보호, 사용자 계정, Administrator 활성화 한뒤 암호를 만든다.






5. 방화벽


방화벽에서는 방화벽 해제 하는 방법과 특정 포트를 인바운드 규칙을 사용하여 사용해지 하는 방법 이 2가지 방법을 저는 사용해왔습니다.

저는 특정 포트 tcp, udp 인바운드 규칙 적용으로 설정해보겠습니다.

제어판, 시스템 및 보안, Windows 방화벽 을 실행하여 
왼쪽 창에 고급 설정 을 클릭한다.




인바운드 규칙에서 새규칙을 클릭하여 TCP, UDP 특정포트를 추가합니다.
아래 그림은 TCP에서 특정 포트 8000번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저는 체크를 다하였습니다. 사실 해당하는 항목의 정확한 뜻을 이해하지 못해서 이지만요 ^^;;
이름은 알아보기쉽게 저는 원격 TCP라고 적었습니다.
이렇게 또 한번 UDP 포트도 똑같이 작업해주면



인바운드 규칙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하면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은 마치게 됩니다.




마지막...

이렇게 설정을 해놓은 컴퓨터는 Server역활을 하게되며 
접속하는 client쪽 컴퓨터에서는 아래처럼 접속시 몇 가지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시작 > 실행 > mstsc 또는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실행 



실행을 하게되면 일반 탭에서는 IP와 위에서 지정한 Port 넘버를 적어주셔야합니다.
예를 들면 접속가능한 컴퓨터(server 위에서 설정한 컴퓨터)의 아이피 99.22.111.99 
위에서 정한 포트 예(8000)이면   99.22.111.99:8000 라고 적고 아래의 설정을 한뒤 연결(N)을 누르고 원격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자세히를 누르시면 원격 컴퓨터상의 hdd, pnp 장치를 사용할  있으며 특히 원격(서버)쪽 파일을 ctrl+c 해서 클라이언트 쪽에서 ctrl + v 하게되면 빠르게 복사가 가능하여 중요한 체크 항목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여기서 LAN 을 선택하셔서 ( 대부분 빠른 인터넷 속도로 화려한 애니메이션이나 에어로 기능 또한  가능하기 때문에 LAN을 선택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용하시면 마치 자신의 컴퓨터를 사용하는듯한 착각? 참 좋네요 ㅋㅋ

블로그를 가입하고 처음 글을 작성하여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게 정답은 아닐수도 있습니다. 
제가 사용함에 있어서 위와 같이 설정하고 이용함에 있어서 문제가 없고 유용한 정보라 생각되어 이렇게 글을 적게되었습니다. 혹시나 틀린 부분이 있거나 문제가 되는 부분을 아시는분이 계시면 조언해주시면 바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도 사용함에 있어서 유용한 팁? 설정들 올려 많은 분들도 멋지게 사용하시길 바래요~ㅋㅋ

 

출처: http://they.textcube.com/1


댓글